본문 바로가기
생각과 행동

오늘 라면 한 그릇 팔았다

by Doer Ahn 2011. 4. 15.


1300K,  에코브릿지 카페 강연장으로 향하는 길
회색 빛 하늘


 분식이 먹고 싶어졌다
점심 때 수제비를 먹었지만..흠 흠.


 
금방 라면이 나왔다. 

면이 거의 익지 않아 과자를 씹는 것 같아
좀 더 익혀 달라고 짜증스럽게 말하려다가..그냥 참았다. 

갑자기 엄마 생각이 났다. 
엄마도 내가 어리던 시절, 
동네에서 분식을 팔았었다. 

나는
그 옆에 앉아 붕어빵을 구워 팔고...

  





억수로 비가 내리던 
어느 날 

학교에서 돌아온 나를 지그시 바라보던
엄마는 살짝 웃으며 한 마디하셨다. 


'오늘 라면 한 그릇 팔았다'

...



어머니는 하루종일 비를 보며
무슨 생각을 하셨을까.

 
당시 어리던 난 별 생각이 없었지만,

그 한마디가 비 내리는 날이면

이리 오래도록 문득문득 생각나게 될 줄 몰랐지.








깊이있게 놀자.

대담하게 하자.

 자기답게 살자. 

 우리는 보다 자연스럽고 인간적인 세상을 디자인합니다.


www.DreamChallengeGroup.com



공인 프레지 전문가


DCG는 프레지 본사로부터 신뢰성을 인증받은 독립 프레지 전문가 집단입니다.

세계적 수준의 스토리텔링, 프레지 교육 그리고 주밍 프레젠테이션을 체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