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과 행동

인도 여행 중 볼리우드 영화 '내 동생의 신부' 엑스트라 출연하던 날.

by Doer Ahn 2010. 12. 31.


저의 인도 여행은 볼리우드 영화 '3 얼간이'로 시작해서 '3 얼간이'로 끝났습니다.

당초 중국으로 여행을 떠나려던 오랜 계획을 접고, 인도행 티켓을 산 것은 이 영화를 본 직후의 결정이었죠. 저는 이렇게 훌륭한 영화를 만들 수 있는 인도 영화 산업의 저력을 온 몸으로 느껴보고 싶었고, 그들과 네트워크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인도 여행을 준비하던 짧은 기간동안 저는 세 가지 목표를 세웠습니다. 

첫번째는 저의 사명, 직업과 관련된 일인 도심 개발 및 디자인 프로젝트 참여. 
두번째는 저의 즐거움, 취미와 관련된 일인 힌두어 학습과 높은 회화 수준 달성. 
세번째는 볼리우드 영화 엑스트라 출연이었습니다. 

여행 36일째.. 전자의 두 목표는 확실한 달성 또는 초석을 다지는데 성공했지만...

볼리우드 영화 출연 목표의 경우는 머무르던 지역에서 다큐멘터리를 찍고, TED 컨퍼런스를 개최하는 것으로 만족해야만 할 것 같았습니다. 또한 머무르던 지역에서 '3 얼간이'에 출연했던 엑스트라 외국인을 만나 그녀와 함께 생활하면서, 그녀로부터 볼리우드 체험담을 듣고, 감독의 연락처를 전해 받은 것으로 세번째 목표에 대한 갈증을 채워야 할 것 같았습니다. 

헌데, 이게 왠일인가요. 

한국으로 귀국하기 하루 전 날. 한 인도 여성이 볼리우드 영화에 출연할 동양인 엑스트라를 찾기 위해 한국인 식당에 들렀고, 의심과 두려움으로 가득찬 다른 한국인들이 그 여성을 멀뚱멀뚱 바라만 보던 사이, 의심과 두려움을 안고 있었던 건 마찬가지지만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작은 희망의 불씨라도 붙잡으려던 저는 그녀를 따라 가기로 자진했습니다. 

그녀도 역시 흡족한 미소를 지으며, '꼭 당신처럼 생긴 사람을 찾고 있었어요!'라고 하더군요. 눈 째진...전형적인 동양인...-_-;;

다음 날 아침 8시 우리는 약속 장소에서 만났고, 저는 그녀의 운전기사가 모는 차를 타고 알 수 없는 어디론가 향했습니다. 길을 달리는 동안, 조금이라도 의심되면 곧장 문을 열고 뛰어내릴 생각으로 문 손잡이를 잡고 앉아 있었죠. 

하지만 결국, 그녀가 저를 데리고 간 곳은, 와우. 정말로 볼리우드 영화 촬영장이었습니다. 처음 잠시간은 그녀가 일당들과 함께 저에게 사기를 치지 않았다는 사실에 안도했고, 촬영이 진행되면서는 정말로 볼리우드 영화에 엑스트라 출연을 한다는 사실에 흥분과 긴장감 그리고 놀라운 감정을 느꼈죠.

더욱 놀라웠던 건, 그들과 함께 식사하며 대화하던 중 알게 된 사실. 

나: '난 원래 중국에 갈 계획이었는데, 3 얼간이라는 영화를 보고 티켓을 인도행으로 바꿨어'
스탭: '오~그래? 그 영화 몇 번이나 봤니?'
나: '음...4번 이상 봤지!'
스탭: '하핫. 고마워! 그 영화 우리가 만들었거든!'
나: '.... .....??..... !!!!!!!!!'

저는...그냥 할 말을 잃었습니다. 너무 기뻐서, 오히려 정신이 멍해져 버리더군요. 

촬영 이후 우리는 긴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볼리우드 영화에 외국인이 출연하고, 성공하기 위한 조건들 그리고 영화를 대하는 인도의 국민 정서, 인도에서 영화 산업에 종사한다는 것 등..

일정을 마치고 공항으로 향하며, 마법처럼 벌어진 이 일을 도대체 무엇으로 설명할 수 있을지...싶더군요. 

출국 전날. 인도 13억 인구 중 하나와 수 많은 관광객들 중 하나가 대도시 델리에서 우연히 만나. 서로가 정말로 원하던 것을 얻은 이 사건. 

'간절히 꿈꾸면 이루어진다'는 말은 정말 사실일까요. 알 수 없지만...

12월 29일 그 날 만큼은 저에게 그 말이 사실이었습니다. 




p.s.1. 제가 출연한 영화의 제목은 "My Brother's Bride(내 동생의 신부)"입니다. 내년 6월 즈음 개봉 예정이라네요.  

p.s.2. 인도에서는 영화를 아무리 허접하게 만들어도 반드시 손익분기점을 넘는다는 이야기가 있다고 합니다. 그건 인도인들이 영화를 그만큼 사랑한다는거죠..^.^

깊이있게 놀자.

대담하게 하자.

 자기답게 살자. 

 우리는 보다 자연스럽고 인간적인 세상을 디자인합니다.


www.DreamChallengeGro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