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과 투자

내 인생의 채권자들께

by Doer Ahn 2014. 11. 24.


2014.10.08. 개기월식이 있던 날 제주 쇠소깍에서









오늘(2014.11.24.) 강연 커리어 역사상 최악의 실수를 하고 말았다.

오전에 인천의 한 문화회관에서 고3 학생에게 특강을 개최했는데..일정을 기록해두지 않은 것이다.

결국 특강 뒤 예정이었던 공연을 앞 순서로 변경하고 허겁지겁 행사장으로 이동. 다행히 행사장에 도착했을 때 공연이 진행 중이었고(긴 공연이라 다행), 난 자연스레 다음 시간을 맞이했다. 하지만 나의 탓으로 전체 행사는 20분 이상 지연된 상황.

무대에 올라가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말하며 아이들에게 약속했다.

'여러분이 220명이죠. 저는 오늘 여러분 각자로부터 30분씩 시간을 빼앗았습니다. 총 6,600분. 시간으로 하면 110시간. 일수로는 약 4.6일이 됩니다. 매일 삶을 소중하게 여기는 사람에게 4일 반나절은 얼마나 소중할까요. 짐작도 할 수 없습니다. 저는 오늘 여기 오신 여러분께 제 인생의 4일 반나절을 빚졌습니다. 각자에겐 30분입니다. 여러분이 제 이름을 기억해주시고 사회에서 저를 우연히 만나거나 찾아주신다면 오늘의 이 30분을 꼭 기억하며 빚을 갚겠습니다. 커피 한잔. 대화. 식사. 뭐든 좋습니다. 정말 죄송하고, 제가 빚을 갚을 수 있게 해주십시오. 다시 한 번 죄송하고, 감사합니다.'


이렇게 사과의 말을 마치고 강연을 시작했다. 

마칠 때까지 집중하고, 마쳤을 때 큰 박수로 응원해준 내 인생의 채권자들께.


정말 열심히 수고한 우리 고3 수험생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문득, 한 격언이 떠오른다. 

"우리가 헛되이 보낸 오늘은 어제 죽은 이가 그토록 원했던 내일이다."











깊이있게 놀자

대담하게 하자

 자기답게 살자 

 우리는 보다 자연스럽고 인간적인 세상을 디자인합니다


www.DreamChallengeGroup.com



공인 프레지 전문가


DCG는 프레지 본사로부터 신뢰성을 인증받은 독립 프레지 전문가 집단입니다.

세계적 수준의 스토리텔링, 프레지 교육 그리고 주밍 프레젠테이션을 체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