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존 경쟁에서는 타인을 관찰하지만, 삶의 경쟁에서는 자신을 관찰한다.

이 블로그를 통해 저 스스로 저를 더 관찰하고자 합니다. 저의 '생각과 행동', 사진을 통한 일상의 기록 '안단테 : 조금 느리게', 뜻을 이루는 과정의 기록 '기업과 투자' 세가지 분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생각과 행동

관찰하고, 뜻을 찾아, 설명하는 일에 열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생각의 흐름과 행동 양식을 기록하고, 그 모든 것이 시작되는 근원을 밝히고자 <생각과 행동>을 만들었습니다.

안단테 : 조금 느리게

이 순간 숨쉴 수 있고, 하늘을 느낄 수 있으며 디딜 수 있는 땅과 두 다리가 있음에 감사합니다. 순간을 놓치지 않기 위한 제 일상의 기록을 <안단테 : 조금 느리게>로 공유합니다.

기업과 투자

큰 뜻을 세우고 그 뜻을 이루기위해 하루하루 살아가는 건 정말 즐겁고 멋진 일입니다. 하나의 방향으로 정진해나가는 현실의 디테일을 <기업과 투자>에 기록합니다.

어느 인터뷰

깊이 고민하고, 긴 시간에 걸쳐 정성들여 답변했던 한 인터뷰 글을 소개합니다.

왜? 사는가?

강연, 투자, 프레지 제작, 외국어 학습법 등 현재의 업을 선택한 이유를 밝히는 글 모음입니다.

강연 영상

토크 콘서트 화통과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에 출연했던 영상입니다.

DCG

DCG 웹사이트에 놀러오세요
더 많은 사업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프레지 제작 문의

좋은 프레지를 만드는
장인의 손길을 느껴보세요

강연 문의

'백지 위에 그리는 꿈'
'독수공방 외국어'
'좋은 프레지 만들기'

공인 프레지 전문가

DCG는 프레지 본사로부터
신뢰성을 인증받은
공인 프레지 전문가 그룹입니다

TEDxHaeundae(테드x해운대 4회) 강연을 마치고 서울로 돌아왔습니다. 발표용 프레지(Prezi) 자료 첨부.

2012.04.22 22:05 생각과 행동




추적 추적 차가운 봄비가 전국을 가득 적신 주말. 

테드액스해운대(TEDxHaeundae) 4회 행사에 강연을 다녀왔습니다. 

'더 적은 것으로, 더 많이 창조한다. 더 많은 사람들을 위해서'라는 간디 엔지니어링의 디자인 철학을 주제로 강연했는데요, 제 강연의 요점은 일반적으로 간디 엔지니어링의 응용 분야로 잘 알려진 적정 디자인(Appropriate Design) 분야보다는 한 인간의 효율과 효과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제.가.믿.는, '운'이라는 요소에 맞추어져 있었습니다.

강연 영상은 추후 www.tedxhaeundae.com을 통해서 공개되겠지만, 강연에 참석해주신 사랑하는 어머니, 이모, 형님과 식사를 하느라 행사 후 모임(AfterTalk)에 참석하지 못한 저의 불찰을 양해드리고 앞으로 좋은 인연을 이어가고자 미리 블로그 포스팅합니다.

참석자 분들 중에 저와 대화를 나누거나 질문을 하고 싶었으나, 저의 불찰로 기회를 놓치신 분들은 이 포스트에 댓글을 달아주세요. 최대한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또한, 발표에 사용한 자료는 아래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 자료는 프레지(Prezi, www.prezi.com)라는 헝가리산 프로그램으로 제작했으며, 프로그램의 사용법을 배우고 싶으시면 아래 커뮤니티들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페이스북 그룹: www.facebook.com/pezkor
다음카페: www.prezi.co.kr 
네이버카페: www.storypt.kr

그럼, 참석해주신 100여명 분들의 18분을 빌려 인생에 30시간(= 18분*100 = 1,800분)을 더 보탠 보람찬 기분으로 언제나 맑고 건강하게 파이팅하겠습니다. 


<The Road to the One, 유일한 하나가 되는 길. 주의: 18분만에 90슬라이드 가량을 발표했기에, 마구 마구 넘기면서 감상하시면 어지러움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깊이있게 놀자.

대담하게 하자.

 자기답게 살자. 

 우리는 보다 자연스럽고 인간적인 세상을 디자인합니다.


www.DreamChallengeGroup.com




공인 프레지 전문가


DCG는 프레지 본사로부터 신뢰성을 인증 받은 독립 프레지 전문가 집단입니다.

세계적 수준의 스토리텔링, 프레지 교육 그리고 주밍 디자인을 체험하세요-!


Trackbacks 0 Comments 2

  • Doer Youngil Ahn 2012.04.23 12:27

    질문 by 최윤정 선생님 via Facebook.
    강연속에 뜻도있고 유머도있고 기술도 있고 감명도주고 좋았습니다. 근데 에프터파티에 사라져버리신님 ㅜㅜ 정말 궁금한데요.. 대체 정확히 하는일이 무슨일을 하시나요? 강연만 하시나요?? 강연으로만 회사가 수익창출이 가능한가요? 이를테면 사회적기업중 하나 인건가요?

    답변.
    선생님^^ 지금 저의 매출 대부분은 프레지(Prezi)라고 하는 스토리텔링 프레젠테이션 도구의 제작 및 강연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저희 인당 매출액은 현재 삼성전자의 인당 매출(월 2천만원)과 비슷한 것 같습니다. 물론, 전체적인 규모는 비교도 할 수 없겠죠. 그리고 저희는 굉장히 사회적이지만, 사회적 기업으로 인가를 받을 로드맵은 아직 없습니다. 우리가 옳고, 바르다고 생각하는 철학과 마음으로 매일 매일을 정진한다면, 그게 바로 사회적 기업이겠죠. :-)

  • 테드리더 2014.06.30 20:45

    테드에 정말 좋은 강연이 많죠?! 쪼금 길다는 것이 테드의 유일한 단점?인데요, 이런 테드 영상을 자막기반의 이미지로 3분이면 읽을 수 있는 "테드리더" 앱을 이용해보세요! 정확하고 빠르게 테드를 보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http://hotae.net/tedreader/?from=naver
    구글마켓에서 "테드리더" 검색

Copyright © 안영일의 일상, 생각, 작은 도전 이야기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