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과 투자

[모임] 한극인 - 한계를 극복하는 사람(人)들의 조직

by Doer Ahn 2009. 8. 3.


한계를 극복하는 사람들의 조직. 

'한극인'을 조직하고자 합니다! ^.^


조직 목적
"개인이 열망하는 활동 분야를 선정하고, 팀을 조직하며, 그 분야에 존재하는 한계의 선을 조금씩 뛰어 넘는다"


조직 이유
"한 분야에서 탁월한 성적을 내는 사람. 즉, 특정 분야에서 한계를 뛰어넘는 이들에게는 정신적, 신체적 공통점이 있다고 믿습니다. 저는 그렇게 분야에 관계 없이 한계를 뛰어 넘는 사람들의 에너지로 가득한 조직을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입회 조건
1. 극복하고 싶은 구체적인 목표가 있는 사람
2. 정말로 그 목표를 위해서 도전과 실행을 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는 사람


팀별 활동
1. 발의자 1인이 구체적이고, 측정 가능하며, 지속 가능한 변화를 추구할 수 있는 목표를 제의한다.
2. 이에 동의하는 사람이 1인 이상일 경우 목표에 따라 시행한다 (즉, 혼자서도 시행가능). 
3. 목표 수준을 우회하는 결과를 달성했을 경우에 '목표 달성 보고서를 작성'한다.
4. 목표 달성을 실패했을 경우에 '실패 보고서를 작성'한다. 


전체 활동
1. 목표 달성 또는 실패 상황 발생이 전체 팀을 통틀어 3회 이상일 경우 노하우 공유를 위한 미팅 실시.
2. 상기 사항이 빠르게 이루어질 경우 주 1회 미팅 실시.


보고서 필수 사항
1. 목표 설정 이유 (왜?라는 질문을 세 번 이상 던지고, 세 번 모두에 답해야 함)
2. 성공 / 실패 이유
3. 목표 달성 과정에서 부딪혔던 문제점과 구체적 해결방식 
4. 목표 달성을 위해 가장 많이 기여한 인물 
5. 성공 / 실패의 이유 
6. 추후 목표
7. 그 외 배운 점들


탈퇴 조건
1. 구체성을 갖춘 목표를 세웠음에도 불구하고, 연속 세 번 그것을 지키지 못한 사람


한극인 목표 예시
(성장 목표)
- 나는 이틀에 한 번 남산 정상을 달려서 정복한다. 현재는 정상까지 25분 가량 소요되지만, 앞으로는 기록을 일주일에 1초씩 단축한다. 
- 나는 외국어로 UCC를 제작, 공유하며 편당 조회수 10만이 될 때까지, 매 영상마다 조회 수를 높여간다. 
- 나는 스스로 만족할 수 있는 감동적 사진을 찍기 위해 노력한다. 현재는 1주일에 1장 찍기도 어렵지만, 매 달 그 장수를 늘려간다. 
- 나는 세상에 감동적이거나, 놀랍거나, 재미난 것을 만들어주기 위해 노력한다. 매일 3인 이상의 지인으로부터 해당일의 구체적 결과물에 대해서 평가를 받는다. 
- 현재 나의 평균 강연 회수는 1년에 1번이지만, 지금부터는 1달에 한 번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 
- 나는 서른 살까지 452페이지 분량에 해당하는 자서전을 출간하겠다. 
- 나는 이틀에 한 번 꼴로 분야에 관계없이 1,000자 이상의 작문을 하며, 1년 후 등단을 목표로 하겠다.
- 나는 향후 3년간 최소 생활비로 연명하며, 나머지 모든 현금은 조직과 자기개발에 투자하여 3년 후 투자 수익률 500%를 달성하겠다. 
- 나는 아마추어 음악가다. 하지만 매달 한 편씩의 작사, 작곡 및 연주 활동을 통해서 1년 후 프로로 데뷔하겠다. 

(유지 목표) 
- 나는 평생동안 수면시간을 5시간으로 유지하겠다. 
- 나는 하루에 한 시간씩 진심으로 다른 사람을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고, 그 사람만을 위해서 행동한다. 
- 나는 체지방율을 최소한으로 하고, 평생동안 그것을 유지하겠다. 
- 나는 하루에 한 시간씩 책을 소리내어 읽는다. 



Visit. Cafe.daum.net/beyondlimit

Mother Project. Cafe.daum.net/dreamdoer

by Doer Y. A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