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존 경쟁에서는 타인을 관찰하지만, 삶의 경쟁에서는 자신을 관찰한다.

이 블로그를 통해 저 스스로 저를 더 관찰하고자 합니다. 저의 '생각과 행동', 사진을 통한 일상의 기록 '안단테 : 조금 느리게', 뜻을 이루는 과정의 기록 '기업과 투자' 세가지 분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생각과 행동

관찰하고, 뜻을 찾아, 설명하는 일에 열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생각의 흐름과 행동 양식을 기록하고, 그 모든 것이 시작되는 근원을 밝히고자 <생각과 행동>을 만들었습니다.

안단테 : 조금 느리게

이 순간 숨쉴 수 있고, 하늘을 느낄 수 있으며 디딜 수 있는 땅과 두 다리가 있음에 감사합니다. 순간을 놓치지 않기 위한 제 일상의 기록을 <안단테 : 조금 느리게>로 공유합니다.

기업과 투자

큰 뜻을 세우고 그 뜻을 이루기위해 하루하루 살아가는 건 정말 즐겁고 멋진 일입니다. 하나의 방향으로 정진해나가는 현실의 디테일을 <기업과 투자>에 기록합니다.

어느 인터뷰

깊이 고민하고, 긴 시간에 걸쳐 정성들여 답변했던 한 인터뷰 글을 소개합니다.

왜? 사는가?

강연, 투자, 프레지 제작, 외국어 학습법 등 현재의 업을 선택한 이유를 밝히는 글 모음입니다.

강연 영상

토크 콘서트 화통과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에 출연했던 영상입니다.

DCG

DCG 웹사이트에 놀러오세요
더 많은 사업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프레지 제작 문의

좋은 프레지를 만드는
장인의 손길을 느껴보세요

강연 문의

'백지 위에 그리는 꿈'
'독수공방 외국어'
'좋은 프레지 만들기'

공인 프레지 전문가

DCG는 프레지 본사로부터
신뢰성을 인증받은
공인 프레지 전문가 그룹입니다

연극(Performance) + 프레젠테이션(Presentation) = 퍼포먼테이션(Performantation), 예술(Art) + 프레젠테이션(Presentation) = 알테이션(Artation)

2011.07.17 18:52 기업과 투자



저의 강연을 한 단어로 표현한다면..
무엇이 좋을까..
 
곰곰히 생각해 보았습니다. 

일상적이고,
브랜드 생명력이 있으며,
영어 사전에 등재할 수 있을 만한 것. 


노래와 연기, 연출을 가미한 퍼포먼스가 많은 강의. 
예술적 경지를 추구하며 감성을 전달하고자 하는 강의. 


고민 끝에

알테이션(Art + Presentation)과 퍼포먼테이션(Performance + Presentation) 두 후보가 머리 속에서 충돌합니다.

일단은 좀 더 쉽고 직관적인 느낌이 들며,
저의 개인 캐릭터와도 큰 싱크로율을 느끼게 해주는 퍼포먼테이션( Performantation)을 고르려고 합니다.
 
 
그래도 아직 알테이션(Artation=Art + Presentation)으로 바꿀 여지는 두고 싶습니다. ^^

여러분은 어느 쪽이 좋은가요? :-) 

 


, , , , ,

Trackbacks 0 Comments 2

  • Kenneth 2011.12.17 19:02

    퍼포먼테이션! 저도 동감합니다. 프리젠테이션의 기본 목적이 '전달'에 있음을 감안하면,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서 어느 정도 무대적인 요소도 가미되는게 확실히 효과적이겠죠. 유투브에서 우연히 안영일님의 멋진 강연봤습니다. 감동적이네요. 트위터는 제가 잘 못해서 팔로우 하지 못했습니다 혹시 페이스북은 안하시나요?ㅋㅋ

    • Doer 2011.12.20 10:18

      안녕하세요. 부족하지만, 잘 봐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저의 페이스북은 www.facebook.com/doerahn 입니다. 파이팅!

Copyright © 안영일의 일상, 생각, 작은 도전 이야기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