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과 투자

[정모] 꿈행 1차. 7월 19일(일) 오후 4시. 신촌 아트레온

by Doer Ahn 2009. 7. 14.

 
안녕하세요!
안영일입니다^^
꿈행 프로젝트 1차 모임을 위한 준비에 많은 도움을 주신 분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1차 모임은 7월 19일(일) 오후 4시 신촌 토즈(아트레온)에서 개최됩니다!
 



혹시 아직도 참여를 하지 못하신 분들은 아래 사전 조사 참여하기 버튼을 꾸~욱 눌러 주세요!

 
사전 조사 참여하기


##
본 행사를 통해서 발생하는 수익금은 전액 어린이들의 꿈과 교육을 위해 헌신하는 Room to Read에 기부합니다.

 

 <회비>
1. 선입금: 10,000원 (15일 12시 마감, 우리은행, 1002-633-098060, 예금주: 염송원) 
   
현장 결제: 11,000원 (모임 장소 사용에 관한 비용 일체, 강사 섭외비) 
 
 - 선입금으로 참가 마감시 현장 참가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 예약 및 업체 상황으로 가격이 다운되었습니다. 선입금하신 분들은 현장에서 환불해드리겠습니다! ^^

2. 코칭 경매 서비스 구매 비용
: 코칭 경매에서 서비스 구매시 현장 결제, 미 구매시 비용 없음

3. Quick Beer Session 비용 별도



참가 전 필독 사항은 다시 한 번 올립니다^^  
#
사전 조사 전에 참고하실 수 있는 매뉴얼

<꿈행 프로젝트의 목적>
참여하는 개개인이 진정한 자기만의 꿈을 발견하고,
그 꿈을 위해 목표를 설정하고, 도전하며 또 성취하고,
나아가 꿈을 통해 시장의 부가가치를 창출하여 경제적 자유 향해 나아가게 되는 것입니다.

물론, 이 곳에서 만나게 될 멋진 사람들과의 소중한 인연도 빼 놓을 수 없는 의미가 되겠죠!


<참가자격>
자기만의 꿈에 대해서 고민하는 분이어야 합니다.
즉, 자신만의 꿈을 찾고 있거나,
꿈을 찾아 목표를 세우고 도전해 본 경험이 있거나,
꿈의 목표를 달성해 보셨거나,
꿈을 사업화하여 이미 그 꿈과 함께 삶을 살고 계신 분입니다.


<참가자 준비 사항>
1. 꿈 발표
- 이는 모든 참여자들이 차례가 되었을 때 반드시 수행해 주셔야 하는 항목입니다. 특별히 정해진 서식은 없지만, 약 3분 간 청중에게 발표를 해주셔야 합니다. PT를 사용하셔도 좋고, 그렇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 하지만 주된 내용은 다음과 같은 사항들을 담고 있기를 바랍니다. 현재 정말로 하고 싶고, 해야만 한다고 생각하지만, 하지 못하고 미루고 있는 일. 당장의 액션을 가로막고 있는 장벽. 언젠가 꼭 이루고 싶은 자기만의 단기 목표, 장기적인 꿈. 목표와 꿈을 이루기 위해서 자신에게 필요한 사항들 (열정, 기술, 코치, 돈 등). 다음 발표까지 본인이 이루어서 보여주리라 청중에게 약속하는 약속 리스트입니다.

- 처음보는 사람들에게 이러한 발표를 한다는 것은 다소 부끄럽고, 쑥스러운 일이 될 수도 있겠지만, 참여하는 모든 분들이 서로를 돕고, 진지한 마음으로 코칭하고자 하는 의기를 가지고 있을터이니 절대 자기만의 부담 속에 갇히지 않으셔도 좋을거예요.

 

 

 

 
2. 재능 경매 참여
- 미리 운영진과 상의된 자신의 재능을 재능 경매 시간에 1분 내외로 발표해 주시면 됩니다. PT를 사용하셔도 좋고, 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 재능을 발표 후, 최저가(발표자와 상의-본인의 서비스 최저가는 본인이 정하셔야 합니다)를 정해두고 그 재능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판매를 실시합니다. 물론, 구매자가 나오지 않을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실질적이고 작은 도전이 본인에게 시사하는 바가 무엇인지 진지하게 생각해보실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 유사 재능이 여러가지 일 경우에는 경쟁 상황 연출을 통한 다:다 경매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사전에 참여자 분들과 상의를 마친 후에 진행하겠지요^^


<진행방식>
1. 동료간 발표 및 코칭 (인원 5명, 약 25분)
- 발표자는 약 3분 간 본인의 꿈에 대해서 청중에게 발표합니다.  당장 1, 2년 안에 이루고 싶은 일들 또는 5~10년 후 이루고 싶은 일들을 청중에게 이야기하고, 현재 그것을 이루기 위해 장애가 되고 있는 요소가 무엇인지, 그것이 왜 본인이 꼭 이루어야만 하는 꿈인지 등에 대해서 자유롭게 이야기하시면 좋습니다.

- 발표 후 진행에 따라 청중들로부터 구두로 피드백을 얻을 수 있고, 또는 메모를 통해서 개인적인 피드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발표자는 이제껏 자신이 몰랐던 새로운 방법들. 꿈을 달성하기 위한 보다 지혜로운 방법들을 얻기를 기대할 수 있고, 꿈의 현실성과 중요성 등 다양한 측면에 대해서 청중들로부터 피드백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2. 실제 재능의 판매 및 거래 상황 연출을 통한 작은 성공 경험 획득 (인원 3명, 약 20분)

- We believe something different in you.
저희는 모든 사람들은 개별적인 고유의 가치를 지니고 있다고 믿습니다. 그리고 그 고유의 가치는 향후 그 사람이 자아를 발견하고, 꿈을 실현하는데 있어서 결정적인 요소로 작용한다고 판단합니다. 이에 저희는 본 시간의 지원자들이 가진 재능 중 '현재 남들에게 기여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최소한의 재능을 청중들에게 판매할 수 있도록 경매장터를 만들어 드릴 것'입니다.

예를들어, '대학생들에게 취업을 컨설팅하는데 있어서는 나의 재능이 유효할 것'이라고 판단하신다면, 그 재능을 경매 상품으로 내어 놓으시면 됩니다. 그러면 제안으로 올라오는 경매 상품 중에서 시장의 수요에 맞는 상품들을 추려내고, 그 재능이 시간 단위 서비스 가격으로 팔릴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이후 나아가, 서비스 수요자를 통해서 본인이 생각한 재능 속에 감추어진 진정한 강점과 약점이 무엇인지를 발견하실 수 있는 기회도 드릴 것입니다.

이는 자신의 서비스 재능으로 작은 경제성을 창출하는 '최소한의 경험' 되리라 봅니다. 물론, 이 과정에 반복적으로 도전하시면서 남들과 차별되는 본인의 강점, 그리고 의외의 약점 등을 발견하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두근두근. 도전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으세요?! ^^

3. 꿈을 통해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해 꿈의 삶을 살고 있는 이들의 강연 (약 40분)
본인만이 가진 고유한 가치, 그리고 소중한 꿈을 직장에서 퇴근한 후의 생활로 미뤄두거나, 안정적이고 멋진 직장에 들어가서 돈을 모은 후로 미뤄두거나, 심지어 은퇴 후로 미뤄두거나 하시는 것은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원하지 않는 모습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이에 저희들은 실제 자신이 정말로 좋아하는 일(열정), 잘할 수 있는 일(장인), 그리고 경제적 부가가치의 합일점에서 삶을 살아가고 있는 이들을 섭외하여 강연을 펼치고, 그것이 참석자 분들에게 커다란 동기부여와 영감으로 다가가기를 기대합니다.

4. 이후 Quick Beer Session
반드시 참석하셔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모든 시간이 마무리된 후 본인의 발표에 대한 피드백을 더 개인적으로 듣고 싶으시거나, '꿈'이라는 멋진 주제로 더 많은 이야기들을 나누어 보고 싶으신 분들은 2차에 참석하셔서 재미나고 열정적인 네트워킹을 만들어가시는 것도 좋으리라 생각됩니다.

Serendipity. 우리는 의외의 곳에서 삶을 변화시키는 어떤 인연을 만날 수도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그 믿음이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해주니까요.

by Doer Y. Ahn